‘외식산업의 꽃’이라 불리는 글로벌 공략. 말은 참 쉽다. 너도나도 ‘K-푸드’를 외치며 해외시장 진출을 준비하거나 실행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하지만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한 기업이 얼마나 되는지 생각해보면 이 단어가 풍기는 무게감이 가늠된다. 기업들은 많은 시도를 해왔다. 수출 판로를 확대하거나 해외에 법인을 세우면서 새 시장 진출에 공을 들여왔다.
이른바 ‘부캐’(부캐릭터) 시대다. 부캐는 ‘본캐’(본캐릭터)와 별도로 만든 두 번째 캐릭터. 즉 본정체성과 별도로 ‘두 번째 정체성’을 만드는 것이다. 그만큼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다른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에서도 마찬가지다. 국내 최대 치킨프랜차이즈 BBQ는 지난해 6월 BSK(BBQ Smart Kitchen) 매장을 새롭게 론
국내 2위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종합 식품기업’을 꿈꾸고 있다. '창고43'과 '그램그램'을 인수하며 소고기 전문점 분야를 개척한 데 이어 이번에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노리고 있다. 매물로 나온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인수전에 도전장을 내민 것이다. 치킨 전문업체인 bhc가 스테이크 전문점을 노린다는 사실에 일각에서는 의아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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